메인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닫기
뉴스
ㆍ사회
ㆍ정치
ㆍ산업
ㆍPeople
창업
ㆍ뉴스
ㆍPeople
ㆍ교육·세미나
ㆍ입주기업 모집
지원사업
ㆍ뉴스
ㆍ창업·벤처
ㆍ문화·관광
ㆍ금융·세제
ㆍ특허지원
ㆍ판로·수출
ㆍ공모지원
ㆍR&D 지원사업
ㆍ중소·소상공인
ㆍ지식재산 창출지...
IT밸리
ㆍ뉴스
ㆍ광교테크노밸리
ㆍ판교테크노밸리
ㆍ경기테크노밸리
정보ㆍ통신
ㆍ중기ㆍ벤처
ㆍ모바일
ㆍ게임
ㆍ메디ㆍ바이오
ㆍ신재생에너지
ㆍ신기술
ㆍ신제품
ㆍ업체동향
ㆍ업체탐방
라이프
ㆍ맛자랑
ㆍ주말가이드
ㆍ문화광장
ㆍ건강칼럼
ㆍ메디칼
ㆍ연예ㆍ스포츠
오피니언
ㆍ칼럼
ㆍPeople
ㆍ동정
대학가소식
ㆍ뉴스
ㆍPeople
사회적경제
ㆍ사회적기업
ㆍ협동조합
ㆍ마을기업
ㆍ뉴스
뮤지엄뉴스
ㆍ전시
ㆍPeople
ㆍ동향
자전거
ㆍ신제품
ㆍPeople
ㆍ행사
ㆍ뉴스
ㆍ경륜
ㆍ경정
ㆍ경마
자동차
ㆍ뉴스
ㆍ신제품
ㆍ행사
ㆍPeople
포토
커뮤니티
ㆍ공지사항
ㆍ독자게시판
ㆍ설문조사

네이버 그린팩토리,LEED 플래티넘 최고 점수 획득

기사 등록 : 2014-10-07 18:32:00

김성은 기자 kgcom@kgcom.net

  • 인쇄하기
  • 스크랩하기
  • 메일 보내기
  • 글씨 확대
  • 글씨 축소
트위터로 기사전송 페이스북으로 기사전송 구글 플러스로 공유 카카오스토리로 공유 네이버 블로그로 공유 네이버 밴드로 공유

[경기닷컴] 네이버는 네이버 사옥인 ‘그린팩토리’의 에너지 절감과 친환경 운영 노력을 인정받아, ‘그린팩토리’ 운영 4년만에 LEED 플래티넘 중 세계 최고 점수를 획득했다고 지난 6일 밝혔다.

 

‘LEED’(Leadership in Energy and Environmental Design)는 국제적으로 통용되는 친환경 인증제도로, 네이버 그린팩토리는 기존 건물 분야(Existing Buildings)에서 세계 최고 점수를 얻으며, LEED인증의 최상위 등급인 ‘플래티넘’을 받았다.

 

 ▲ 네어버의 리프레시전경.    ⓒ글로벌 경제성장의 리더 - 경기닷컴
▲ 네어버의 리프레시전경.    ⓒ글로벌 경제성장의 리더 - 경기닷컴

 

LEED 인증의 평가기관인 US GBC(미국 그린빌딩위원회)에 따르면, 네이버 그린팩토리는 LEED 플래티넘 평가 항목 중, ‘수자원 절감(Water Efficiency)’, ‘자재와 자원(Material & Resources)’, ‘실내환경 품질(Indoor Environmental Quality)’, ‘혁신 운영(Innovation)’, ‘지역 특성 반영(Regional Priority Credits)’ 등 5개 분야에서 만점을 받았다.

 

특히 이번 평가에서 그린팩토리는 수자원 절약을 위해 빗물을 재활용해 냉방용수로 사용하고, 온실가스 배출 절감 등을 위해 노력한 결과, 매년 평균 5%이상 에너지 사용량을 줄이고 있다는 점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네이버 그린팩토리는 지금까지 2,400톤의 이산화탄소를 절감했으며, 이는 어린 소나무 88만 그루를 심는 효과와 맞먹는다.

 

네이버 그린팩토리는 건물 운영 단계에서 에너지 절감을 위해 많은 노력을 해왔다. 네이버는 실내환경의 쾌적한 공기를 유지하기 위해 주기마다 공기질을 측정하고 있으며, 3중 필터가 장착된 공조기를 설치하고, 회의실에는 CO2 센서를 장착하고 있다. 이외에도 직원들이 평상시에도 에너지 절감을 실천할 수 있도록 '4층 이하는 계단 이용하기', '양치 시 개인 컵 사용하기', '회의 후 조명 끄기' 등 소소한 노력들도 장려하고 있다.

 

네이버 김상헌 대표는 “네이버는 이번 LEED 플래티넘 인증을 통해 데이터 센터 ‘각(閣)’ 이후에 다시 한번 전세계에 네이버의 친환경 운영에 대한 의지와 노력을 인정받게 됐다” 며 “앞으로도 네이버는 일상 생활 속에서 환경을 아낄 수 있는 다양한 방법들을 모색해나갈 것” 이라고 밝혔다.

 

한편, 지난 2013년 네이버 데이터 센터 ‘각(閣)’은 IDC로서 역대 LEED 인증 사상 세계 최고 점수를 기록하며 LEED 플래티넘 등급을 획득한 바 있다.

 

연관기사목록
[1]2

인기동영상


상단배너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