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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광고 육성 인프라 구축

기사 등록 : 2014-11-16 15:26:00

김성은 기자 kgcom@kgcom.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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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래창조과학부,‘디지털사이니지 창의광장’ 개소


 조감도 전경.

[경기닷컴] 미래창조과학부는 스마트광고 및 디지털사이니지산업 활성화를 위해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와 함께 스마트광고 ‘창작공간 AD’(제작지원센터) 및 디지털사이니지 ‘창의광장’(테스트베드)를 서울 송파구 잠실소재 광고문화회관 5층 및 1층에 각각 구축하고 지난 13일 개소했다고 밝혔다.

 

스마트광고 ‘창작공간 AD’는 고가의 광고제작 장비를 구비할 수 없는 1인 창조기업 및 중소 광고제작사들이 다양한 광고기법과 기술을 활용해 창의적인 스마트광고를 원스톱으로 제작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공간이다.

 

또한 디지털사이니지 ‘창의광장’은 중소 소프트웨어 및 벤처기업이 개발한 디지털사이니지 신기술 및 서비스를 테스트할 수 있는 있도록 꾸며 놓은 공간이다.

 

다양한 형태의 디스플레이 및 운영체제(OS), 효과분석 시스템 등 실제 사업 환경과 동일한 시스템을 구축하고, 기업이 개발한 솔루션․서비스․콘텐츠의 상호운용성 및 시장성 검증을 위한 테스트베드와 일반인들이 신기술 및 신규서비스를 체험할 수 있는 미디어 플레이스로 구성되어 있다.

 

현재 ㈜키오스크코리아, ㈜휴즈플로우 등 중소벤처 12개사의 동작인식 공간터치 기술 등 다양한 신기ㆍ서비스가 설치 운영되고 있으며, 특히 ㈜휴즈플로우의 ‘Take out 솔루션’*의 경우 국내외 사업자와 계약 체결 등 가시적인 성과를 보이고 있다.

 

미래부 이정구 방송진흥정책관은 “정보통신기술(ICT)을 활용한 스마트광고 및 디지털사이니지 분야가 급성장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관련 인프라 구축 등 선제적 대응으로 중소기업들이 새로운 사업을 발굴할 수 있는 디딤돌이 되도록 할 것이다” 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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