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닫기
뉴스
ㆍ사회
ㆍ정치
ㆍ산업
ㆍPeople
창업
ㆍ뉴스
ㆍPeople
ㆍ교육·세미나
ㆍ입주기업 모집
지원사업
ㆍ뉴스
ㆍ창업·벤처
ㆍ문화·관광
ㆍ금융·세제
ㆍ특허지원
ㆍ판로·수출
ㆍ공모지원
ㆍR&D 지원사업
ㆍ중소·소상공인
ㆍ지식재산 창출지...
IT밸리
ㆍ뉴스
ㆍ광교테크노밸리
ㆍ판교테크노밸리
ㆍ경기테크노밸리
정보ㆍ통신
ㆍ중기ㆍ벤처
ㆍ모바일
ㆍ게임
ㆍ메디ㆍ바이오
ㆍ신재생에너지
ㆍ신기술
ㆍ신제품
ㆍ업체동향
ㆍ업체탐방
라이프
ㆍ맛자랑
ㆍ주말가이드
ㆍ문화광장
ㆍ건강칼럼
ㆍ메디칼
ㆍ연예ㆍ스포츠
오피니언
ㆍ칼럼
ㆍPeople
ㆍ동정
대학가소식
ㆍ뉴스
ㆍPeople
사회적경제
ㆍ사회적기업
ㆍ협동조합
ㆍ마을기업
ㆍ뉴스
뮤지엄뉴스
ㆍ전시
ㆍPeople
ㆍ동향
자전거
ㆍ신제품
ㆍPeople
ㆍ행사
ㆍ뉴스
ㆍ경륜
ㆍ경정
ㆍ경마
자동차
ㆍ뉴스
ㆍ신제품
ㆍ행사
ㆍPeople
포토
커뮤니티
ㆍ공지사항
ㆍ독자게시판
ㆍ설문조사

스마트 자전거 주행 안전 도우미 시스템 '출시'

기사 등록 : 2017-01-07 16:05:00

손병기 기자 webmaster@mny.co.kr

  • 인쇄하기
  • 스크랩하기
  • 메일 보내기
  • 글씨 확대
  • 글씨 축소
트위터로 기사전송 페이스북으로 기사전송 구글 플러스로 공유 카카오스토리로 공유 네이버 블로그로 공유 네이버 밴드로 공유
동신대학교 실감미디어기반조성사업단, CES2017 부스 참가

[머니닷컴] 동신대학교 실감미디어기반조성사업단(단장 허기택)이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되는 세계 최대 규모의 국제전자제품박람회 2017(The International Consumer Electronics Show, CES2017)에 AR 부스 및 VR 체험 부스를 운영한다.

 

AR부스에는 공룡 AR Book, 홈 인테리어 AR, 스마트 자전거 주행 안전 도우미 시스템 등 사업단 대표 아이템이 전시된다.  

‘공룡 AR Book’은 공룡 그림이 있는 책에 스마트폰을 대면 다양한 종류의 공룡이 각자의 소리를 내며 움직인다. 현실에서 접할 수 없는 대상을 눈과 귀를 통해 학습할 수 있어 교육에 긍정적인 효과를 미칠 것으로 기대된다.

 

‘홈 인테리어 AR’은 평면도에 스마트폰 또는 타블렛을 대면 각각의 공간이 조감도 형태로 증강현실이 구현되며 취향에 맞춰 가구, 벽지 등 다양한 인테리어를 적용해 봄으로써 시각적, 심미적 만족을 충족시키는 서비스다.

 

‘스마트 자전거 주행 안전 도우미 시스템’은 자전거 주행 중 후방에 접근하는 물체를 감지하여 레이저와 부저로 운전자에게 위험 상황을 경고해 준다. 스마트폰 앱을 통해 전방 상황 인식, 후방 접근 감지, 기울기 정보를 조합하여 위험 상황을 감지 후 블랙박스 영상으로 기록하여 안전사고를 예방해 주는 시스템이다.

 

VR 체험 부스에는 가상현실 게임이 설치되는데 트래킹 센서와 가상체험 착용 장비를 이용하여 3차원 가상공간 안에서 자유롭게 이동하며 사방에서 나타나는 괴물을 무찌를 수 있다. 가상현실 콘텐츠와 인터랙티브 반응을 통하여 몰입감 있는 가상현실 체험이 가능하다.

 

허기택 단장은 “5년여 동안 축적해 온 기술과 노하우를 선보일 수 있는 기회”라며 “국외 실감미디어 기술을 살펴보고 벤치마킹 할 수 있는 아이템을 모색해 다양한 비즈니스 미팅을 갖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동신대학교 실감미디어기반조성사업단은 미래부, 전라남도, 나주시의 지원으로 올해 광주·전남공동혁신도시에 전남실감미디어산업지원센터를 개소하였다. 센터 내 다채로운 체험 시설을 구축하여 장비 대여, 교육, 기업 지원 등에 이바지하고 있다.

인기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