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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주도, 동남아 관광시장 ‘공략’

기사 등록 : 2018-11-01 17:25:00

김성은 기자 webmaster@newsday.or.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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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주관광공사, 필리핀 개별관광객 유치 설명회 추진

[뉴스데이] 동남아국가 대상 개별관광객 유치를 활성화하기 위한 맞춤형 마케팅이 대상 국가를 확대하여 추진된다.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관광공사(사장 박홍배)는 지난달 27일 한국관광공사 마닐라지사와 공동으로 필리핀 개별관광객을 대상으로 방한관광 설명회를 추진했다고 밝혔다. 

 ▲ 사진제공 : 제주관광공사.    ⓒ여행지기
▲ 사진제공 : 제주관광공사.    ⓒ뉴스데이

이번 설명회에는 필리핀 소비자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주관광 신규 콘텐츠를 포함해 필리핀 개별관광객들이 선호하는 관광지와 지역음식, 시내쇼핑 등을 소개하였다.


또한 현지 여행 미디어를 초청해 한국여행을 계획 중인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직접 체험한 한류 관광지를 소개하도록 하여 큰 호응을 얻었다.


제주관광공사는 개별여행비중이 높은 싱가포르와 말레이시아를 중심으로 추진한 동남아시아 개별관광객 유치 마케팅을 필리핀과 태국 등 개별관광객이 증가하는 국가로 확대할 방침이다.


특히 시장별로 맞춤형 마케팅을 추진하여 보다 효율적으로 개별관광객들에게 제주관광을 홍보할 계획이다.


현지 아웃바운드 성수기인 봄철(4월)과 연말(12월) 관광수요를 공략하기 위해 현지 설명회 등 오프라인 홍보를 지속 추진하고,


주로 모바일(SNS, 블로그, 유튜브 등)을 통해 정보를 공유하는 시장상황을 고려하여 인플루언서를 제주로 초청해 콘텐츠를 제작한 후 이들을 활용해 현지에서 홍보하는 방식으로 마케팅을 해나갈 계획이다.


제주관광공사 관계자는 “최근 필리핀 개별여행객은 젊은 층을 중심으로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면서, “현재 서울 등 수도권 지역 중심의 방문지가 제주로 확대될 수 있도록 마케팅을 지속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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